정보

사업자가 퇴직직원 4대보험 해지하는법

엉엉이사랑 2024. 11. 30. 17:58

 

https://help.jobis.co/hc/ko/articles/900002775826-%ED%87%B4%EC%82%AC%ED%95%9C-%EC%A7%81%EC%9B%90-4%EB%8C%80-%EB%B3%B4%ED%97%98-%EC%A0%95%EC%82%B0-%EB%A9%94%EB%89%B4%EC%96%BC

 

자비스 고객센터의 해당 문서는 기업에서 퇴사한 직원의 4대 보험(국민건강보험, 국민연금, 고용보험, 산재보험) 정산 및 자격 상실 신고를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. 4대 보험은 모든 근로자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국가보험으로, 직원이 퇴사할 경우 각 보험에 대해 정해진 절차와 기한 내에 신고와 납부를 완료해야 합니다. 문서에서는 각 보험별로 정산 기준, 신고서 작성 및 제출 기한을 자세히 설명하며, 기업이 준수해야 할 주요 체크리스트를 제공합니다.